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서진이네 여행지 멕시코 바칼라르 가는 법! - 패키지 여행 가격

by 티미티미 2023. 4. 1.

tvN에서 방영 중인 서진이네에 나오는 장소, 멕시코 바칼라르입니다.

아름다운 호수가 있는 멕시코 마을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관광지는 아니었는데요. 이번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저도 멕시코 하면 칸쿤이나 멕시코시티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바칼라르라는 새로운 여행지를 알게 되었네요!

서진이네 멕시코 바칼라르 호수
서진이네 멕시코 바칼라르 호수 방송 장면입니다. 푸른 호수가 정말 멋지더라구요!

 

1. 가는 법

아쉽게도 한국에서 바칼라르로 가는 직항 비행기는 없습니다. 바칼라르는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칸쿤에서 차를 타고 5~6시간이면 갈 수 있는데요. 칸쿤 공항에서 바칼라르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칸쿤 역시 직항이 없어 다른 나라를 거쳐 가야 하는데요. 최소 비행기 2번에 차를 타고 5시간 이상 이동해야 하니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는 아닙니다. 여행 기간도 넉넉해야 할 것 같고요. 아무래도 한국인이 많은 여행지에서는 촬영이 어려우니 이렇게 가기 힘든 곳을 촬영지로 선택한 것 같아요. 비교적 한국인이 적은 힐링 여행지를 찾는 분들이 가볼 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미국 경유

칸쿤으로 가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그 중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미국 도시를 경유하는 것입니다. 뉴욕이나 라스베이거스 같은 칸쿤과 전혀 다른 느낌의 도시도 느낄 수 있어 좋죠. 서진이네에서 최우식도 미국 애틀랜타에서 칸쿤으로 넘어간 다음 차를 타고 다시 바칼라르로 이동했습니다. 단 미국에서도 여행을 한다면 여행 일정이 비교적 빡빡해질 수 있고 ESTA 비자 등 미국 여행 준비를 따로 해야 해요.

 

멕시코시티 경유

제일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법은 멕시코시티를 경유하는 것입니다. 인천-멕시코시티 직항을 타고 멕시코시티 관광을 하다가 칸쿤으로 이동하는 거죠. 여행 기간이 넉넉하지 않거나 멕시코를 집중해서 여행하고 싶다면 멕시코시티를 경유하는 것이 좋겠네요. 다만 코로나 이후로 인천-멕시코시티 노선이 운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현재로서는 멕시코시티 경유를 하려면 일본으로 먼저 가야 하는데요. 2023년 3월 26일부터 도쿄-멕시코시티 운항은 다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천, 부산-나리타 노선을 이용하면 도쿄-멕시코시티 노선까지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쿄 여행을 안 해보신 분들은 도쿄 경유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인천-멕시코시티 노선도 얼른 재개되길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이외에도 캐나다나 다른 나라를 경유하는 방법도 있으니, 다른 나라를 여행하고 싶은 분들은 잘 살펴보고 비행기표를 사면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칸쿤에서 쿠바까지는 비행기로 1시간 10분 정도면 갈 수 있기 때문에 칸쿤과 쿠바를 함께 여행할 수도 있겠네요. 단 쿠바여행을 한다면 미국 입국이 거부될 수도 있으니 미국을 방문해야 하는 분들은 쿠바 여행은 피하세요!

 

2. 패키지 여행

바칼라르로 가는 과정이 너무 복잡해서 패키지여행을 찾아보았는데요. 검색해 보니 현재 바칼라르가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여행 상품이 딱 하나 있었습니다. 노랑풍선 여행사바칼라르 호수를 포함한 멕시코 일주 10일 여행 패키지인데요. 가격은 500~700만 원대입니다. 멕시코 마야문명 여행지부터 멕시코시티, 칸쿤, 바칼라르까지 볼 수 있는 패키지라 재미있을 것 같긴 한데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네요. 그리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곳을 둘러봐야 하니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 항공권 가격이 많이 올라서 자유여행도 저렴하지 않을 것 같고 바칼라르까지 이동 과정이 복잡하기도 하니, 편하게 멕시코 구석구석을 체험하고 싶다면 패키지여행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치안 문제나 언어 문제도 해결될 것 같고요.

서진이네 바칼라르 패키지여행 가격 날짜
바칼라르 패키지 상품 가격, 날짜

바칼라르까지 가는 법이 생각보다 복잡해서 지금은 패키지가 조금 더 끌리네요. 일정만 좀 더 여유로우면 패키지로 가고 싶은데... 10일 동안 저 많은 곳을 둘러보려면 휴양은 하지도 못할 것 같아 아쉽습니다. 칸쿤, 바칼라르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서 더 여유 있게 휴양할 수 있는 패키지도 나오면 좋겠어요!!

댓글